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 TIP/IT지식

컴퓨터 자꾸만 뜨는 광고 쉽게 안보이게 하기

by wwkim 2024. 8. 11.
반응형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블로그 작성을 하다가 보면 우측 하단부에 이런 광고 사진들이 계속 뜨고 귀찮게 계속 눌러주셔야하지 않나요?

바이러스에 걸렸는지 계속 꺼도 꺼도 자꾸만 뜨는 광고 속시원하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이 이미지는 단순히 캡처 이미지로 광고를 지원받지 않았습니다 )

 

오늘은 윈도우11에서 이 설정한 적 없는 광고를 없애는 방법을 말씀드릴까합니다.

우선, 이 광고는 바이러스 때문에 뜨는 것은 아닙니다.

 

이 광고들은 우리의 설정과 관계없이 대부분 처음 컴퓨터를 구매하면 설정되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설정을 통해 해당 광고를 없애주셔야합니다.

 

윈도우 하단부에 <설정>을 검색하고, 윈도우11설정 창을 오픈합니다.

혹은 윈도우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 을 클릭하여도 됩니다.

 

 

좌측 메인 메뉴 항목중에서 접근성 밑에 있는 <개인 정보 및 보안>을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해주세요.

 

 

③ 개인 정보 및 보안 화면에서 Windows 사용 권한 항목에 있는 <일반>을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해주세요.

 

 

④ 일반탭에 들어간 뒤 '내 광고 ID를 사용하여 앱에서 개인 설정된 광고를 표시하도록 허용' '웹 사이트에서 내 언어 목록에 액세스하여 관련 콘텐츠를 로컬로 표시하도록 허용' 'Windows에서 앱 시작을 추적해서 시작 및 검색 결과를 개선할 수 있게 해주세요.' ' 앱 설정 시 제안되는 내용 표시' 모두 체크 해제해서 <끔>상태로 만들어주세요.

 

 

⑤ 뒤로 가기 버튼 UI를 눌러 개인 정보 및 보안 화면에서<검색 권한>을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해주세요.

 

 

 

⑥ 검색 권한 화면에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에 있는 'Microsoft 계정(Windows Search가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한 앱 및 서비스의 결과를 제공하도록 허용합니다.)' '회사 또는 학교 계정(Windows Search가 회사 또는 학교 계정으로 로그인한 앱 및 서비스의 결과를 제공하도록 허용합니다.)' 항목들을 <끔>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바로 하단에 있는  검색 기록'이 장치의 검색 기록(검색 제안을 개선하려면 Windows Search에서 이 장치에 검색 기록을 로컬로 저장할 ㅅ ㅜ 있도록 허용하세요.)'  항목을 <끔>상태로 변경합니다. 이 설정은 필수적인 것은 아니며, 각 Windows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들과의 연동관계를 끊어 상호간의 검색기록(광고 시청 등)을 공유하지 않게 하기 위해 설정합니다.

 

 

⑦ 뒤로 가기를 진행후 <피드백 및 진단>을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합니다.

 

 

⑧ 피드백 및 진단 화면에서  '추가 진단 데이터 보내기' '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 '맞춤형 환경' ' 진단 데이터 보기' <끔> 상태로 변경해주시고, '피드백 빈도'<안함> 상태로 바꿔주세요. 이 설정들은 각종 제안 및 진단 결과를 Windows에서 제공하는 것들을 막아주게 됩니다.

 

 

뒤로 가기를 클릭하여 메인화면으로 이동후, 좌측 메인 메뉴에서 Windows 업데이트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그 이후 기타 옵션에 있는 최신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즉시 받기<끔> 상태 변경해줍니다.

 

자! 이제 이 블로그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각종 PC에서 뜨는 광고 지옥에서 탈출하셨습니다.

더 쾌적한 PC환경에서 좋은 하루 되세요!

 

 

분당권 손세차도 한번 구경해보시죠!

https://wwkim.tistory.com/entry/%EB%B6%84%EB%8B%B9-%ED%94%84%EB%A6%AC%EB%AF%B8%EC%97%84-%EC%86%90%EC%84%B8%EC%B0%A8-HK%EB%AA%A8%ED%84%B0%EC%8A%A4-%EA%B3%A0%EB%93%B1%EC%A0%90-%ED%9B%84%EA%B8%B0

 

분당 프리미엄 손세차 HK모터스 고등점 후기

성남/분당/광주 프리미엄 세차 진행 후기경정비와 사고 처리도 가능한 곳회사 가기전 맡겨놓고 끝나고 찾아가는 곳 저는 남의 손에 맡기는게 좀 부담스러워서 셀프 세차장을 원래 주로 갔었는

wwkim.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